2023년 새해가 되면서 부지런해지려고 걷기 운동을 통한 만보기 앱테크를 사용해 봤습니다.
정말 다양한 어플들이 있었는데 너무 많이 하면 귀찮은 내 성격이 못 버틸까 봐 딱 3개 해봤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캐시워크와 토스 만보기를 제외하고 모니모, 포인트몬스터, CHERRY를 사용해 봤습니다.
사실 완전히 만보기로만 포인트 혜택을 주는 앱들은 아니지만, 한 달 동안 사용해 보면서 포인트 모이는 쏠쏠함이 다른 앱보다 좋은 것 같아 한 달 사용 후기와 함께 사용 방법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그리고 추천인 이벤트가 있으니 처음 시작할 때 입력한다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물론 덕분에 저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입력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iOS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소개부터 할게요!
https://apps.apple.com/kr/app/id379577046
https://apps.apple.com/kr/app/id1603354017
https://apps.apple.com/kr/app/id1474570458
여기는 Android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ib.android.smcard&hl=ko&gl=US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pointmonster.service&hl=ko&gl=US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e4net.cherry.e4netflavor&hl=ko&gl=US
#모니모 소개
모니모는 삼성카드 · 삼성생명 · 삼성화재 · 삼성증권 앱을 하나로 모은 앱입니다.
하지만 젤리를 모아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돈 버는 앱이기도 해요! 장점으로는 위의 삼성 계열사를 이용한다면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죠.
원래는 삼성 계열사의 금융 플랫폼 이었으나, 2월부터 챌린지가 생기면서 앱테크로써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됐어요.
현 시점으로 벌써 3월 챌린지 도전 신청을 받고 있네요 ㅎㅎㅎ 챌린지와 출석체크를 통하여 젤리를 획득한 뒤,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은 보지않고 저는 앱테크로서의 기능을 설명드릴게요.
2월 기준으로 챌린지는 현재 3개가 있네요. 매일매일 각 챌린지를 완료하면 젤리 1개를 주고 연속 달성 시 보너스 젤리, 그리고 한 달 모두 완료할 경우 스페셜 젤리까지 줘요.
이 외에도 '내 자산'에 입출금 계좌를 추가한 뒤 송금을 해도 젤리를 준답니다.
걷기 챌린지는 하루에 5천 걸음, 기상 챌린지는 6 ~7시 30분 사이에 인증, 투자 공부 챌린지는 삼성증권의 동영상 수강을 완료하면 됩니다.
그리고 간단한 출석체크로도 젤리를 받을 수 있어요. 한 달 개근을 하면 스페셜 젤리를 줘요.
아주 비싼 젤리이니까 꼭 개근해야해요!
맨 처음에 소개한 내용내로 모니모는 원래 삼성 계열사의 금융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삼성 계열사를 많이 이용하면 더 많은 적립금을 획득할 수 있어요. 저의 경우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가입되어 있어 레벨이 3이네요.
레벨은 그럼 어떠한 역할을 하느냐?! 레벨에 따라 적립금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적립금을 1.2배로 받고 있어요.
그럼 젤리 교환은 적립금을 얼마나 줄까요? 기본 젤리는 10원 이상, 스페셜 젤리는 1,000원 이상을 준다고 합니다.
(맥시멈은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아 모르겠어요 ㅠㅠ)
앱테크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만 리뷰했습니다. 다른 부분은 제대로 알고 있지 않아 리뷰가 어렵습니다.
만약 모니모에 관심이 생겨 해보고 싶다면 저의 초대코드 NUQLPDE 를 입력하면 스페셜 젤리를 받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몬스터 소개
두 번째 앱테크 추천 앱은 포인트몬스터입니다.
매일 미션과 만보기로 포인트를 쌓아 여러가지 기프트콘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가장 먼저 만보기부터 살펴볼게요. 하루에 최대 50포인트, 한달이면 최대 1,55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요.
1,000걸음만 광고를 보고 나머지는 광고없이 바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게임(이지만 사행성 ㅋㅋㅋ)을 확인해볼까요? 포인트몬스터도 역시 출석체크 있습니다.
다른 건 모두 뽑기에요. 광고 한 편 보고 뽑기를 할 수도 있고 가지고 있는 포인트로 뽑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운이 없어서 이런거 안돼요 .... 절대 안합니다 ㅋㅋㅋ
포인트몬스터에서 가장 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건 미션입니다. 간단한 설문조사와 데일리 미션 등이 있어요.
데일리 미션은 매달 다른 주제로 변경이 되고, 1~2일에 한두개씩 일반 미션(간단한 설문조사)가 생겨요.
빠짐없이 하다보면 포인트가 꽤나 쏠쏠합니다 ㅎㅎ
3번째 스크린샷처럼 미션하다보면 함정 질문 있습니다. 무지성으로 막 넘기면 안돼요 ...
추가로 굉장히 디테일한 설문 연구를 하는 연구소도 있어요.
총 연구활동비를 가지고 참여한 사람들에게 1/N으로 나누어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포인트 획득처를 통하여 모은 포인트는 커피나 치킨, 피자 기프트콘을 구매할 수 있고 상품권도 구매 가능합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치킨도 금방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ㅎㅎ
포인트몬스터 역시 친구초대 이벤트가 있습니다.
저의 초대코드 MTG6GKO2QLL4를 입력하면 500포인트를 받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 CHERRY 소개
마지막 3번째 소개할 앱은 CHERRY입니다.
희망 나눔 플랫폼, 즉 기부 플랫폼입니다. 걷기를 통하여 우리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지만, 그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기부금액으로 기부도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앱이에요. 오늘 소개할 3가지 앱 중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걷기를 통해 기부하고 싶은 단체를 선택하고 걷기만 하면 해당 단체로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걷기를 통한 기부뿐만 아니라 결제를 통한 기부도 가능합니다.)
정말 좋은게 어떤 단체인지, 얼마의 금액이 어떻게 모였고 기부되는지 투명하게 공개된다는 점이 신뢰할 수 있더라고요.
기부할 단체를 선택했다면 걷기만 하면 됩니다. 최대 10,000걸음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요.
2,000걸음마다 20GEM을 획득할 수 있고, 광고를 통하여 50%를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의 기부가 이루어지고 내가 선택한 비율로 추가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CHERRY도 다른 앱처럼 역시 출석체크가 존재합니다. GEM 랜덤박스가 그 출석체크처럼 1일 1회 이용가능한데, 추가로 8~10회 정도 광고를 보면서 획득 가능합니다. 최대 10,000GEM이라니... 저는 가끔 20GEM 정도 당첨되기도 하더라고요.
등급과 같은 임팩트 레벨도 존재하여 매 월 등급에 맞게 GEM 랜덤박스를 주기도 하고, 걸음 리워드 제한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임팩트는 결제를 통한 기부를 하거나, 걷기를 통한 기부도 가능합니다.
획득한 GEM으로는 포인트몬스터와 똑같이 쿠폰샵에서 커피와 치킨, 피자같은 기프트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CHERRY도 친구초대 이벤트가 있습니다.
저의 초대코드 ZNY06D62를 입력하면 1,000GEM를 받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앱테크 3종 리뷰
- 앱의 재미 순위 : 포인트몬스터 > 모니모 > CHERRY
- 앱의 사회적 가치 순위 : CHERRY > 포인트몬스터 = 모니모
- 모니모의 경우 삼성 계열사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시너지 효과 UP.
- 포인트몬스터의 경우 멤버십(유료)도 운영하고 있어, 집중적으로 사용하기 GOOD.
- 단순 만보기 앱테크로 활용하기 좋다.
#초대코드 이벤트 정리
모니모 : NUQLPDE< - 스페셜젤리(최소 1,000 ~ 최대 3,000원)
포인트몬스터 : MTG6GKO2QLL4 - 500포인트
CHERRY : ZNY06D62 - 1,000G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