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덱을 여자친구에게 선물 받았습니다~~ 예~~~ 사랑합니다😍
선물 받은 소중한 스팀덱을 케이스를 구매해 끼울까 하다가 스팀덱이 원래 무겁기도 해서 스크래치 정도만 방지하면 좋겠다 싶어서 스킨을 입히기로 했습니다. 데스크 셋업도 화이트 감성이니까 고민 1도 안하고 스팀덱도 바로 화이트로 결정!
전부터 모든 다양한 기기에 스킨을 만들어주는 팝스킨에서 구매 후 도착하자마자 바로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팝스킨에서 스킨을 구매하면 이렇게 패키징 돼서 와요.
구성품은 스팀덱 앞면, 뒷면과 먼지를 닦는 천 그리고 붙이는데 도움을 줄 부착보조시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근데 이게 시작하기 전에 난이도가 어마어마해서.. 유튜브 한 번 봐야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jWEaziiznpo
그럼 후면부터 바로 시작!
스팀덱에 부착될 스킨을 제외한 다른 스티커를 다 제거해주세요. 칼로 이미 칼집난 부분을 긁으면서 들어올리면 쉽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부착보조시트를 가운데 볼트 구멍에서 약간 떨어져서 붙이면 됩니다. 부착보조시트는 영상에서 4cm 두께로 만들어서 양쪽으로 붙이라고 되어있어요 ㅎㅎ 저 상태에서 볼트 구멍을 기준으로 맞춘 뒤, 가운데 먼저 손으로 꾹꾹 눌러가면서 붙이면 됩니다. 그리고 양쪽 부착보조시트 떼면서 붙여주면 돼요.
아 참! 후면 스킨을 뗴어냈다고 해서 이형지를 훼손하지 말고 놔둬 주세요. 쓰임이 있습니다!
초보자라면 불필요한 스티커 제거하고 후면 이거만 붙이는데도 1시간 소요됩니다 ㅠㅠㅠㅠ 그래도 후면은 쉬워서 이쁘게 잘 부착된 것 같아요! (밑에 담요를 깔아야 꾹꾹 누를 때 스팀덱을 보호할 수 있어서 깔았습니다. 영상에서도 깔고 해요.)
다음은 바로 전면!! (사실 후면은 어제 저녁에 붙이고, 자고 일어나서 전면 붙였습니다.. ㅋㅋㅋㅋ)
역시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스티커 제거해주고 전면 스티커도 마찬가지로 부착보조시트를 이용해야해요.
이번엔 투명한 끈끈한 부분을 스티커 위에 붙이고 매끈한 종이 부분을 뒤에 덮어서 붙인 뒤 작업 시작해야해요.
전면도 비교적 쉽습니다. 다만... 스크린에 저반사 필름 붙여놨는데 부착보조시트 떼다가 이거 떼어질 뻔했네요.
제가 직접 겪은 시행착오니까 왠만하면 스크린 여분이 있을 때 스킨 작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전면 스킨 떼어내다가 걸리적 거릴 것 같은 전면부 버튼 스킨은 후면 스킨 떼어내고 남은 이형지에 옮겨놓으면 작업이 더 편합니다 ㅎㅎㅎ
이제 난이도 최악의 그립 부분. 이렇게 손으로 꾹꾹 눌르다보면 만두모양으로 구겨지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헤어드라이기가 필요해요.
헤어드라이기로 뜨거운 열을 쬐면서 천천히 눌러주기 시작합니다. 정말 천~천~히 한땀한땀 꾹꾹 눌르다보면 주름이 없어질 수 있지만...
보시다시피 1트는 실패 ㅠㅠㅠㅠ 아무래도 손으로 쥐는 부분이다보니 저 정도 주름도 용서 못하겠더라구요.
다른 부분 다 붙이고 다시 재도전 했습니다.
스페어로 준 2트마저 완벽하지 못했어요 ㅠㅠㅠ 하지만 오른쪽만 이정도이지 왼쪽은 거의 완벽에 가까워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남은 스페어도 없어서 만족해야해요...)
그리곤 전면부 버튼을 마저 다 붙이고 게임 화면까지 켜봤어요 ㅎㅎㅎ 스팀덱사면 하려고 했던 갓오브워!
잠깐 해봤는데 진짜 재밌습니다 엉엉 ㅠㅠ
후면부는 정말 완벽하게 잘 붙었네요. 손 그립 부분에 뒤쪽도 어려웠지만 앞쪽에 비하면 할만합니다 ㅎㅎ
스킨의 퀄리티가 워낙 좋아 떼어내도 흔적이 하나도 남지 않아 나중에 싫증나거나 너무 때 타면 그냥 떼면 돼서 걱정도 없습니다. 자신이 금손이다! 이 정도는 그냥 붙일 수 있다 싶으면 도전해보세요 ㅎㅎㅎ 다 하고 나니 정말 이쁩니다.
그리고 스킨 말고도 주변기기에 대한 악세사리 추천 글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