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rates Outlaws 소개 포스팅을 한 후 이벤트만 따로 정리해서 공략 글을 쓰기로 했었다. 그리하여 Pirates Outlaws의 이벤트(암초?)를 싸그리 모아봤다.
바로 이벤트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이벤트 정리
- 빛나는 돌 - 유적 이벤트로 연계
'탐험을 계속한다'를 클릭하여 HP 8 (-3, -5 두 번)을 소모해서 석판(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석판은 턴 종료 시 적의 수에 따라서 장갑을 2*적의 수만큼 얻는다.
생명력 관리가 쉬워져 클리어에 도움이 많이 되는 유물로, 첫 번째 이벤트인 빛나는 돌은 1스테이지에서 높은 확률로 등장하고 이 선행 이벤트가 진행 돼야 석판을 이용하는 두 번째 유적 이벤트에서 저주 카드를 받지 않고 카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다음 스테이지에서 유적 이벤트가 등장하면 석판 사용 → 석판을 잃으며, 랜덤카드 4장 업그레이드
석판을 사용하지 않음 → 전염병(저주, 카드 뽑을시 탄약 전부 소모)을 얻으며 랜덤카드 4장 업그레이드
석판의 능력이 워낙 좋아 유적 이벤트에서 사용하지 않는 방법도 있다. 소드 마스터의 경우는 장갑을 얻을 수 없으니 무조건 카드 업그레이드 용도로 사용.
- 벽난로
'집에 들어간다'를 클릭하여 진행하면 벽난로가 있고 카드 1장을 제거할 수 있다.
제거해야 할 저주카드나 불필요한 카드가 있다면 넣고 아니면 그냥 나가면 된다.
- 동굴
유독가스로 가득 찬 동굴이 등장한다. 이 좌, 중앙, 우 패턴은 랜덤이 아닌 고정이라 외우면 아주 편하다.
지나간다 → HP소모없음
공략 → 좌, 좌, 우(총 HP 소모 12)
탈출 성공 → 최대 HP 8 증가
탈출 실패 → 동굴 입구로 돌아가며, 다시 시작
이후 2스테이지 이상에서 동일한 동굴 이벤트가 또 등장하는데 역시 패턴 고정이다.
지나간다 → HP소모없음
공략 → 우, 중앙, 우, 좌, 좌(총 HP 소모 30)
탈출 성공 → HP 최대로 회복 및 성수 카드(스킬, HP모두 회복 3탄약) 획득
탈출 실패 → 동굴 입구로 돌아가며, 다시 시작
- 물물교환
물물교환을 통해 거래를 진행한다. 여기엔 아주 큰 오번역이 있어 주의하자. 카드 1장 업그레이드가 아닌 카드 1장 제거이다. 불필요한 카드를 제거하면서 상황에 맞게 좋은 보상을 잘 선택하면 된다.
음식 → HP +20 회복
수리 → AC +30 회복
- 저주받은 망치
저주받은 망치를 사용하여 카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대신 HP를 소모하면서 ...
HP - 5n → 카드 1회 업그레이드
n차로 무한 가능하다. HP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3회 정도는 안전하다.
- 짐승
숲 속의 짐승을 잡으면 랜덤한 보상이 나온다. 사냥하는데 HP 10이 소모된다.
사냥 → 최대 HP 5증가 혹은 랜덤 유물 및 카드 획득
- 연회
해변에서 연회가 열려 선택지 둘 다 좋은 이벤트.
무기를 벼린다 → 카드 1장 업그레이드
휴식을 취한다 → HP +20
- 침몰한 배
침몰한 배에 잠수하여 조사를 하면 랜덤으로 카드(저주포함) 및 유물 획득할 수 있다.
- 저주받은 보물 상자
내 생각엔 이득인 부분이 더 큰 이벤트. 카드를 지정해서 제거할 수 있다(저주 카드도 가능) 대신 그냥 떠나면 손해이다.
넣는다 → 카드 1장 제거
떠난다 → 저주 1 받기
- 저주받은 상자
위의 저주받은 보물상자 이벤트랑 전혀 다른거다!!!
상자를 연다 → 25% / 50% / 75% / 100% 확률로 네잎클로버(유물, HP 50%로 부활)를 획득.
획득 실패시 수갑(저주)를 획득한다. 운이 없다면 저주 최대 3개까지 받는 운빨 이벤트 ...
- 고르다...
초반엔 당최 몰랐던 이벤트. 무난하게 골드냐 욕심이냐. 난 무조건 욕심이지~
욕심 → 유물 악마계약 획득
골드 → 골드 + 50
악마 계약 유물을 얻은 후 맵의 보스 처치하면, 게임오버 시 추가 골드를 숫자 만큼 받는다. 악마 계약 유물의 가격이 스테이지마다 200, 300, 500. 그리고 이긴 뒤 팔면 게임 내 골드 40도 덤.
- 신비한 사내
돈이 많다면 좋은 이벤트. 아니면 그냥 나가도 괜찮다. 하지만 나는 대부분 추수 소모품을 사두는 편.
구입1 → 30코인 소모하여 허리케인, 촉수, 추수 소모품 중 택 1.
구입2 → 50코인 소모하여 강화된 허리케인, 촉수, 추수 소모품 중 택 1.
허리케인은 탄약 소모 없이 적 전체에게 데미지 12(강화 시 20)를 공격
촉수는 탄약 소모 없이 적 1명에게 데미지 20(강화 시 40)을 공격
추수는 탄약 소모 없이 HP 20(강화 시 40)을 회복
- 주사위
배 위에서 선원들과 노름을 하게 되는 이벤트 ㅋㅋㅋㅋㅋ 거절하지 말고 나의 선원과 함께 놀아보자.
50코인을 배팅 → 승리시 100코인 획득 최대 HP -4, 패배시 최대 HP +5
100코인을 배팅 → 승리시 200코인 획득 최대 HP -5, 패배시 최대 HP +8
거절한다 → 최대 HP -3
- 발자국
발자국 모양을 잘 보면 다른 이벤트ㅋㅋㅋㅋ 뭐 어차피 보상은 둘 다 좋은거다.
사람 발자국 흔적을 따라간다 → 사냥꾼 치료 →유물이나 스킬 1개 랜덤
동물 발자국 흔적을 따라간다 → 동물 사냥 → HP 20 회복
- 모래속에 파묻힌 상자
나는 무조건 판다! 하지만 체감상 저주가 더 잘나온다 ...
판다 → 랜덤 유물 1개 또는 저주 카드 '축축함'(덱에서 등장할 때 탄약 1개 소모)
- 탐험가
탐험가의 경호원이 되는 이벤트. 되도록이면 하는걸 추천.
수락한다 → 높은 확률로 전투 이벤트 발생 → 이기면 유물 '낡은 열쇠' 획득(판매하면 100골드)
경호를 거절한다는 별 효과 없으나 중간에 전투를 거절한다 → 저주 카드 '탈영병'(제거할 때 까지 최대 탄약 -1)
저주 카드 '탈영병'은 정말 최악이니 전투에 자신이 없으면 처음부터 경호를 거절해야한다. 그리고 높은 확률로 전투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전투 없이 유물 '낡은 열쇠' 획득.
아직 스크린샷을 못한 이벤트는 정리가 안되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