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icy Realm에 이어서 두 번째 게임 추천 포스팅! 시작합니다~ 와아아ㅏㅏㅏㅏ 이번엔 CCG(Collectible Card Game) 형식의 게임 Pirates Outlaws! 전투를 해서 카드를 수집하고 더더욱 효율적인 덱을 짠다. 다양한 히어로와 다양한 전장, 그리고 아레나도 있어서 컨텐츠가 결코 적지 않다.
한국 게이머가 좋아하는 업적과 퀘스트 시스템도 있다.(몇 개 없지만 굉장히 고난이도 퀘스트들) iOS 기준으로 가격은 1200원. 엄청 저렴한 대신 인앱에서 결제 시스템이 있다. 특정 히어로 구입이나 원활한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더 투자하면 된다.
PC 스팀으로도 게임이 가능한데, 가격이 무려 21,000원... 하지만 모바일에서 인앱으로 구입해야 하는 시스템들이 모두 풀려있다고 한다.
Pirates Outlaws는 뭔가 막 몰아서 게임을 하는 것보다 생각날 때마다 한 판씩? 하다 보면 카드도 어느 정도 쌓이고, 노하우가 생겨서 점점 재미있어진다. (결국은 몰아서 하게 된다 ㅋㅋㅋㅋㅋ)
#게임 소개
처음에 실행하면 두둥! 역시 해적하면 크라켄이지. 실행하면 포수 히어로가 마중 나와있고, 왼쪽에 퀘스트, 히어로, 매점이 있다. 오른쪽엔 전투를 벌일 아레나와 항해! 상단 바에는 내가 모으고 있는 카드 수집과 업적, 그리고 골드와 업적 포인트가 쌓여있다.
퀘스트는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아닌 하나 선정해서 클리어 해야만 다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근데 진짜 난이도 극악이다. 운도 따라줘야 하는, 내가 해본 게임 중 역대급으로 어려운 퀘스트들... (그리고 퀘스트 목록에 '흔한'발번역 ㅋㅋㅋㅋㅋ '일반'이라고 표현하고 싶었던 게 아닐까 추측해본다)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위와 같이 퀘스트 화면에서 보상을 받으라고 팝업이 나타난다. 보상이 꽤나 쏠쏠하니 무언가 퀘스트를 활성화 시켜놓고 플레이하자. (너무 어려워서 못깨더라도 운 좋으면 깰수도 ...?)
히어로는 총 14가지. 다 개성 넘친다. 최근 나온 히어로는 닭(???????) 골드를 모아서 빨리 플레이 해보고 싶은 닭... 초보자가 하기 좋은 히어로는 소드 마스터와 저주 선장 추천한다. (아직 모든 히어로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ㅎㅎㅎ) 히어로를 선택하면 각 히어로마다 능력치를 보여주는 어빌리티와 해당 히어로에 어울리는 기본 덱을 소개해준다. 그리고 깨알같은 스킨! 골드를 소모하여 구입해야 하지만 히어로마다 이쁜 스킨이 많다. 마음에 드는 스킨으로 플레이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매점(? 이 역시 발번역 ㅋㅋㅋㅋ)에는 현금으로 살 수 있는 골드와 패키지 그리고 업그레이드가 있다. 패키지는 항해 맵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와 유물이 들어있는 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어렸을 때 유희왕 카드 10장짜리 사는 것과 같은 ㅋㅋㅋ) 업그레이드의 경우 항해와 아레나에서 특정 능력을 하나씩 부과해준다. HP를 증가시켜주거나, 시장 가격을 할인해주거나, AP(Action Point)를 증가해주거나 한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우선순위를 두고 구입해야한다. 과금러가 아니라면 골드 모으는게 만만치 않아서 ㅠㅠㅠ 그래서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가속기를 추천! 3,900원의 추가 과금을 하여 앞으로 게임 플레이에서 골드와 명성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즉시 지급 5,000골드는 덤.
#항해
항해의 맵은 총 6가지로 해적들의 만, 해골 섬, 영혼들의 골짜기, 잊혀진 섬들, 북부지방, 동해가 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점점 난이도가 증가한다. 맵 마다 테마가 다르다 보니 분위기가 다르고 적 또한 유형이 다양하다. 맵과 히어로끼리 상성도 있으니 퀄리티가 굉장히 높다.
그리고 각 맵 마다 경험치가 있는데, 이 경험치를 도달할 경우 해당 맵 분위기에 맞는 카드나 유물을 얻을 수 있다. 진행 할수록 요구 경험치가 증가한다.
항해를 시작하면, 전투를 하기 전에 보스까지의 루트를 대략적으로 확인해본다. 생각 없이 쭉쭉 올라가다가 초반에 소용돌이를 만나서 AP가 부족하게 되면 진짜 큰 낭패. AP가 없는 상태에서 1회 전진하면 25% 확률로 침몰, 2회 전진하면 50%, 3회 전진하면 75%로, 아주 큰 폭으로 침몰 확률이 늘어난다.(침몰은 그냥 게임오버)
하지만, 나의 덱이 전투하는데 완성되었다! 싶으면 오히려 소용돌이를 통해 빠르게 보스로 가는 것도 전략 중 하나다.
항해는 전투만 있는 것이 아니고 골드를 사용해 카드와 유물을 구입할 수 있는 시장. 시장에서는 카드 3장, 유물 2개가 고정적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AP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여관이 있다.
아! 시장에서는 원하는 카드를 50골드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여관에서는 50골드를 소모해서 불필요한 카드를 제거할 수도 있다.(저주 제거나 정말 필요 없는 카드 제거) 또한 여관에서 유물을 팔아 골드를 수급할 수도 있다.
그리고 암초(? 이녀석 명칭이 뭔지 모르겠다)에서는 여러가지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유 없이(?) 시비 거는 해적과 싸우거나, 동굴을 탈출하거나, 유물을 파내거나 등등. 이 이벤트에 대한 공략은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벤트 공략 포스팅 추가!
2020/06/19 - [Game⚔] - Pirates Outlaws - 이벤트 공략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전투. 맵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곳으로, 여기에 진입하면 전투하게 된다. 전투는 카드게임에 걸맞게 역시 턴제 방식! 나의 덱에서 랜덤 카드 5장으로 한 턴 승부 본다. 공격과 방어를 한번에 다 해내야 한다.
기본적으로 탄약을 소모하는 원거리 공격과 탄약 소모가 없는 근거리 공격, 그리고 방어와 스킬로 카드가 나뉘어진다. 탄약 관리와 콤보를 만드는 것이 관건. 전투에 승리하면 25골드와 카드 또는 유물 3개 중 1개를 선택 할 수 있다.
총 3스테이지까지 전투를 모두 승리하면 다음과 같이 총 모든 전투에 대한 요약 화면이 나온다. 클리어하는데 소요된 시간과 스테이지 보스들, 해당 맵의 보상, 그리고 팁? ㅋㅋㅋㅋㅋ
3스테이지 모두 클리어한 보상이다. 이제보니 보상이 아닌 약탈이네? 역시 해적스럽다. 골드 560이면 많은 거다!! 명성은 계속 쌓일 뿐 맵에 필요한 명성만 도달하면 된다.
항해 베스트 타임 어택. 각 히어로로 얼마 만에 클리어했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지금 가지고 있는 6종류의 히어로로 가장 쉬운 난이도의 맵 '해적들의 만' 에서 모두 클리어를 했고, 소드 마스터가 가장 빨랐다.(얘가 가장 안 죽고 운영하기 쉬워요 ㅎㅎㅎ)
#아레나
아레나는 항해와 달리 AP와 맵이 없고 스테이지 형식이다. 최대 100스테이지까지 있고, 전투와 보상을 반복해서 플레이한다. 10스테이지마다 아레나 전용 보스가 나온다. 개인적으로 항해보다 아레나가 훨~~~씬 어렵다. 50스테이지는 커녕 30스테이지도 못 가봤다 ㅠㅠㅠㅠ 그리고 아레나만의 업적인 트로피도 존재한다. (아레나의 경우 많이 플레이를 안 해봐서 잘 모르겠다... 걸리는 시간 대비 보상이 항해보다 적어서 별로 하지 않게 된다.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https://apps.apple.com/kr/app/pirates-outlaws/id144277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