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아... 홀스 오브 토먼트의 마지막 공략이지 싶습니다.
이번에 1.0 업데이트로 생긴 최종 콘텐츠인 금고와 유물에 대해서 공략하겠습니다.
Halls of Torment를 입문하는 초보자라면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서 만든 아래의 공략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Halls of Torment 기초, 초보자 공략
Halls of Torment를 입문하는 초보자라면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서 만든 공략입니다.다른 쓸데없는 말은 하지 않고 바로 공략 들어갑니다! 해당 글을 모두 숙지한 뒤, 능력 관련한 공략도 같이 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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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글을 모두 숙지한 뒤, 능력 관련한 공략도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Halls of Torment 능력(Ability) 공략(특성, 업그레이드)
Halls of Torment 능력(Ability) 공략(특성, 업그레이드)
요즘 즐겨하고 있는 Halls of Torment. 개인적으로 뱀파이어 서바이벌보다 보는 맛이 있고 컨트롤하는 재미가 크네요. 처음엔 한글화가 되지 않아 안하다가 스팀 여름 축제와 거의 동시에 한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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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정보는 여기에 있습니다.
Halls of Torment 아이템 공략(+물약)
가끔 이해할 수 없는 언커먼과 레어와의 능력치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판금 장화)실제 영문 버전으로도 그렇게 작성되어 있었으며 영문 버전에서 한글로 오역된 부분 모두 수정하여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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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고
먼저 최종 콘텐츠인 금고는 다른 홀과 다른 메커니즘입니다.
우물지기로부터 아이템을 30개 구입해야 하는 도전과제 '탐욕'을 클리어하고 나면 우물지기가 금화를 흘리며 어딘가로 사라져 있습니다. 금화를 따라가다 보면 금고 입구가 열려있죠.
금화를 최소 1000부터 내고 입장할 수 있는 금고는 금화로 고뇌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같은 라운드에 여러 개의 고뇌 레벨을 추가할 수 있고, 최소 1000 금화부터 시작하며 횟수가 늘어날수록 더 많은 금화가 필요합니다. 또한 금고는 시련이 없습니다.
또한 금고는 30분 후에 군주나 나타나는 일반적인 홀과 다르게 네 방향으로 흩어져있는 오브를 모두 부수고 중앙으로 가면 군주(=우물지기)가 깨어납니다.
#금고 고뇌 레벨 목록
금화를 주고 추가하는 고뇌 레벨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좋은 옵션과 그렇지 않은 옵션이 골고루 있습니다.
- 군주로부터 획득하는 고난의 파편 +1
- 몬스터의 피해량 +8%
- 몬스터의 피해량 +12%
- 몬스터의 피해량 +16%
- 몬스터의 체력 +15%
- 몬스터의 체력+25%
- 우두머리 체력 +20%
- 우두머리 체력 +30%
- 몬스터 +8% 추가
- 몬스터 +5% 추가
- 경험치 획득량 +3%
- 경험치 획득량 +5%
- 두루마리 하나를 고서 하나로 교체합니다.
- 금고에 상자 하나를 추가합니다.
- 미믹이 하나 더 출현합니다.
- 시야 감소
- 덫
- 용암 분출
- 복수하는 유령
- 레벨이 오를 때마다 최대 체력 감소
- 체력 회복 감소
#유물
유물에는 크게 두 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각 전당에서 얻을 수 있는 전당 고유의 유물과 일반 유물이 있습니다.
전당 유물은 각 전당의 군주를 처치하면 처음으로 얻을 수 있는 유물을 말합니다.
일반 유물은 먼저 도전과제 '동전, 떨어지다'를 클리어한 후, 아무 전당에서 아무 군주나 처치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먼저 전당 유물부터 획득하고 일반 유물을 얻습니다.
1. 전당 유물
유물 | 설명 | 전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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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정 시간 -10분 생성 속도 +50%(몬스터), 이동 속도 +20%(모두) |
I 귀신 들린 동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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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처에 적과 아군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용암 폭발을 일으킵니다. | II 잉걸불의 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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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의 피해를 흡수할 수 있는 크고 느린 적을 생성합니다. | III 잊힌 구름다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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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정이 진행되는 동안 기본 적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 IV 얼어붙은 심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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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당에 함정을 추가합니다. | V 부조화의 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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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수 성소를 추가합니다. | FINAL 금고 |
2. 일반 유물
일반 유물은 총 24개이며, 군주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드랍율은 다음과 같은 식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최소 드랍율 = (획득하지 못한 유물의 수량 x 4% + 40%)
그래프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결국 유물을 차곡차곡 모을수록 드랍율은 떨어집니다.
저의 경우 20개부터 굉장히 얻기 힘들었습니다... 체감상 30% 정도였네요.
유물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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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련 등급이 훨씬 빠르게 상승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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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의 비가 내려 적과 아군 모두에게 피해를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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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정 마지막에 군주 하나가 아닌 셋이 출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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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정이 진행되는 동안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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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안개가 시야를 가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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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정 동안 고급/희귀 장비를 장착 해제할 수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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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량 +100%(플레이어), 피해량 +50%(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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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요소가 20% 확률로 적중 시 화상을 입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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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 우두머리, 군주가 추가 능력을 갖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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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치된 적들이 일정 확률로 유령이 되어 잠시 동안 플레이어를 쫓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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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이동 속도 -10m/초(모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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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을 장비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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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를 획득하면 그 가치만큼 피해를 입습니다. 파괴 가능 사물에서 골드가 더 많이 떨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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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중첩 제한이 1/3로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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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치유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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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50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피해량 -1%, 효과 피해량 -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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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마리와 고서에서 획득하는 모든 능력이 전부 무작위 선택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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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에서 획득하는 모든 아이템이 전부 무작위 선택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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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 XP 보너스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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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모든 보정치가 20%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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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업을 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0.5%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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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적 보정치가 강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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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무기 공격으로 발동되는 둔화 중첩 효과를 받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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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M를 움직일 때마다 취약 중첩 효과를 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