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가볍게 즐겼던 게임, Figment 2를 공략해보겠습니다.
어렸을 때 보던 판타지 동화같은 그래픽 느낌으로 음악도 즐겁고, 무엇보다 인간의 마음을 무대로 펼쳐지는 액션 어드벤쳐(+퍼즐) 게임입니다.
먼저 1회차에는 즐길 거 다 즐기면서 2회차에 도전과제를 본격적으로 했는데 그래도 얼마 안걸렸네요.
1회차에 모든 도전과제를 신경쓰면서 한다면 5시간 이내로 클리어도 가능할 듯 합니다 ㅎㅎㅎ
#스토리 관련 도전과제
아래의 도전과제는 스토리를 완료하였다면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흑돼지 K.O. - 대뇌 외곽에서 악몽을 물리치세요
2. 바보처럼 싸우기 - 확신의 길에서 어릿광대를 처리하세요
3. 마인드 검증 장치 수리 - 도덕 미로를 통과하세요
4. 명탐정 더스티 - 원칙 광장에서 범죄를 해결하세요
5. 바보처럼 도망치기 - 변연계 고지에서 어릿광대와 맞서세요
6. 바보처럼 춤추기 - 윤리 나침반 중심핵에서 어릿광대와 춤추세요
7. 다시 수면 위로 - 게임을 완료하세요
#기억 모으기 도전과제
아래의 도전과제는 각 챕터에 있는 기억막 파편을 모두 찾아야 합니다.
각 챕터 공략은 진행순으로 배열하였으니 미리 봐 두었다가 익숙한 장면에서 멈추고 천천히 잘 찾아보세요.
8. 과거의 기억 - 첫 기억을 잠금 해제하세요.
9. 회귀 - 모든 기억을 잠금 해제하세요.
10. 기억 업적 달성자 - 모든 레벨에서 기억막 파편을 전부 모으세요
#확신의 길
맨 처음 스크린샷에 2개가 한 번에 있습니다. 나머지는 1개씩 눈 크게 뜨고 보세요 ㅎㅎㅎ
#윤리 고지대
#전두엽 플라자
오피니언이 검을 훔친 뒤, 메달려 있는 집 앞의 기억의 돌은 캐릭터가 서있는 방향에서 ↑로 향하면 내려가집니다.
#도덕 미로
도덕 미로의 경우 2번째 시련을 시작으로 기억의 돌이 나타납니다.
미로 도중 패턴 바닥의 빨간색 구역이 기억의 돌이 있는 부분입니다.
아래의 패턴을 예를 들어, ↗ - ↖ - ↖ - ↗이 정답이지만 ↗ - ↗ - ↙ - ↖ - ↖ - ↗처럼 기억의 파편을 모으기 위해 다녀와야 합니다.
역시 진행순으로 스크린샷을 배치하였으니 미로에서 잊지 말고 빨간색 구역을 꼭 들러야 합니다.
#원칙 광장
#변연계 고지
#기타 도전과제
11. 아야, 아파! - 머리에 코코 전구를 맞으세요.
거의 초반 맵 챕터부터 '열린 마음'일 때 야자수 위에 코코 전구가 열려있습니다.
공격으로 떨어 뜨린 뒤, 머리에 맞으면 됩니다.
12. 쿵쿵 - 쿵쿵이가 적을 처치하게 만드세요.
쿵쿵이는 도덕 미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2번째 시련부터 날아다니는 잡몹(?)도 같이 리스폰 되는데 쿵쿵 내려찍는 패턴으로 잡몹을 처치하게 만들면 됩니다.
13. 생각고래 - 원칙 광장에서 대뇌 사이다를 마시세요.
추리를 하는 도중 단서들 찾다가 맨 왼쪽 에 대뇌 사이다를 찾을 수 있습니다.
14. 고오오오올! - Score a goal in Principle Square(원칙 광장에서 골을 넣으세요).
원칙 광장에서 추리를 하다보면 운동장에 공이 있습니다. 몸으로 밀거나 공격으로 골대에 넣으세요.
15. 무거운 생각 - 생각 블록으로 적을 처치하세요.
변영계 고지대에서 아래와 같은 부분에서 생각 블록을 적으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16. 인내심 많은 청자 - 확신의 길에서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말다툼을 끝까지 들으세요.
거의 맨 처음 두 오피니언이 떠드는 걸 볼 수 있었죠. 여기서 가만히 지켜보고 있으면 됩니다.
17. 미로의 대가 - 한 번도 길을 잘못 들지 않고 도덕 미로를 끝까지 통과하세요.
첫 번째 시련부터 세 번째 시련까지 각 1, 2, 3페이즈가 있습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을 참고하여 한 번도 틀리지 않고 통과해야 합니다.
첫 번째 시련 : 1페이즈 ↖ - ↗ - ↗ - ↖
두 번째 시련 : 1페이즈 ↗ - ↗ - ↖ - ↖ / 2페이즈 ↖ - ↖ ↗ - ↗ - ↗
세 번째 시련 : 1페이즈 ↗ - ↖ - ↖ - ↗ / 2페이즈 ↗ - ↖- ↗ - ↖ / 3페이즈 ↖ - ↗ - ↗ - ↘ - ↗
18. 소원 성취 - 원칙 광장에서 노동의 오피니언의 소원을 들어주세요.
노동의 오피니언에게 변명(?)을 들은 뒤, 때리면 됩니다. 저는 열린 마음일 때 했는데 닫힌 마음일 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