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디스라이트의 컨텐츠 중 혼돈의 두 번째, 루빈의 잔을 공략해 보겠습니다.
혼돈의 땅이 난이도에 비해 보상이 아주 좋죠 ㅎㅎㅎ
첫 번째인 펜로즈 계단의 공략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디스라이트(Dislyte) 혼돈의 땅 01 펜로즈 계단 공략
역시 첫 번째와 같이 모든 공략은 별 3개를 수집하기 위해 1, 2난이도의 공략을 올리기보다는 그냥 한 번에 3 난이도를 공략합니다. (3난이도 공략이면 1,2난이도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으니까요!)
#1. 짐승의 대결
첫 번째 짐승의 대결은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전투 시작 및 턴 종료 시 전장에 있는 모든 짐승화 에스퍼는 [비스트 모드] 1중첩을 획득한다.
2. 전장에 있는 모든 짐승화 에스퍼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한다.
3. 전장에 있는 모든 짐승화 에스퍼의 반격 확률이 100% 증가한다.
[비스트 모드]는 중첩마다 치명타 피해와 속도가 증가하며, 최대 중첩 제한이 있다.
(제한이 있다지만 10 스택 넘게 쌓을 수 있습니다.)
짐승 캐릭터는 아래와 같이 엄청 많습니다... (디즈니와 같이 수인화에 진심인 디스라이트 ㅋㅋㅋㅋ)
제가 사용한 추천 조합은 용아(리더) - 딜러 - 딜러 - 딜러 - 힐러입니다.
저는 광역딜로 채용해서 탕슈엔, 카미유, 린샤오로 했습니다.
일단 용아 속도 셋팅으로 빠르게 얼린 뒤, 광역딜로 한꺼번에 데미지를 넣는 조합인데 ... 주의할게 한 번 얼린 후에 모든 광역 스킬 쏟아 부어서 죽이지 못하면 오히려 짐승화 에스퍼의 반격 100%로 몰매 맞아 죽을 확률이 큽니다.
그럴 땐 그냥 단일 딜이 강한 티버, 브루스터, 샌더, 쇼운, 이광 등을 채용해서 한 명씩 처치해 나가세요 ㅎㅎ
#2. 다가오는 어둠
두 번째 다가오는 어둠은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일정 턴마다 검은 안개가 강림하며, 아군 전체에 3턴간 [중독]을 부여한다.
2. 검은 안개 강림 시 [면역] 상태가 우선적으로 제거된다.
3. 검은 안개 강림 시 [중독] 피해를 즉시 부여한다.
추천 조합은 에이라(리더) - 힐다 - 금옥요 - 딜러 - 클라라입니다.
여기는 힐다 없으면 정말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한 조합으로 힐다의 무한 수면(에이라 쿨감 스킬) + 중독으로 이길 수 있었습니다.
가끔 수면이 걸리지 않으면 금옥요 평타 + 에버렛 평타가 스턴이고요, 에버렛 3스킬이 도발이기에 힐다를 묶어둘 수도 있습니다.
딜량이 충분하다면 빠르게 처치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3. Q&A시간
세 번째 Q&A 시간은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티버의 안내에 따라 적을 정확하게 처치하면 티버를 처치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티버로부터 처벌을 받을 수 있다.
2. 검은 안개 강림 시 [면역] 상태가 우선적으로 제거된다.
3. 검은 안개 강림 시 [중독] 피해를 즉시 부여한다.
세 번째는 디스라이트의 스토리를 알아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문제에 맞게 적을 처지하지 않으면 회복이 되지 않는 디버프가 걸립니다.
제가 3단계까지 클리어하면서 나온 문제들은 공유하는데 다른 문제는 모릅니다 ... ㅠㅠ
그리하여 만약에 댓글로 공유해주신다면 계속 본문에 추가하여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댓글 부탁드려요!
티버의 퀴즈 목록
1. "빙하 위에 핀 장미"라고 불리는 사람은? = 에비게일
2. "몸집은 작지만 인기는 엄청난" 스트리머는? = 큐비
3. 들어봐요! 오토바이가 웅웅거리는 소리 같아요... 누가 왔을까요? = 레이븐
4. 최고급 선글라스를 수집하는 사람은? = 프레디
추천 조합은 보조(속도 증가 리더) - 딜러 - 딜러 - 딜러 - 힐러입니다.
퀴즈에 맞는 적을 빠르게 처치한 뒤, 티버만 잡으면 됩니다.
그래서 단일딜이 강한 캐릭도 좋고, 퀴즈가 어렵다면 광역딜로 거의 모든 적을 깎아 놓고 차례로 처치해도 됩니다.
빠르게 퀴즈에 맞는 적을 처치하기 위해 속도 올려주는 리더 채용과 함께 클라라나 이광과 같은 속도 증가 스킬을 보유한 에스퍼를 채용하여 아군 딜러가 죽기 전에 잡는 것이 관건입니다.
#4. 다시 오른 저승
네 번째 다시 오른 저승은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유키, 데이커와 싸운다. 적 유키와 데이커의 턴 시작 시 모든 디버프가 정화되고 둘의 생명력 비율이 균등해진다.
2. 양측의 유키와 데이커의 턴 시작 시 낮은 확률로 추가 턴을 획득한다.
3. 양측의 유키와 데이커의 턴 시작 시 높은 확률로 추가 턴을 획득한다.
추천 조합은 유키 - 데이커 - 딜러 - 딜러 - 힐러입니다.
유키와 데이커가 있다면 쉬울 것 같은데 저는 없습니다.... 그래서 무적과 대치를 가진 리오라 채용과 함께 적 속도를 깎기 위한 루카스와 에이라를 채용했습니다.
유키가 최대 생명력을 깎아, 저로서는 힐러 중에는 받는 딜을 감소시켜주는 샐리가 필수였습니다.
3단계에서는 유키 2명과 데이커 1명이 상대로 나오는데 유키부터 처치해야 그나마 수월했습니다. 적의 턴이 되면 생명력 비율이 균등해지기에 빠르게 큰 한방이 있는 딜러가 있으면 빠르게 1명씩 잡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그 방법이 쉽지 않아 튼튼하고 서브딜러인 에버렛을 채용했습니다.
딜탱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딜러가 있으면 에버렛 대신하여 넣어주세요.
#5. 일월의 광휘
다섯 번째 일월과 광휘는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리오라, 일레인과 싸운다. 적 리오라와 일레인의 턴 시작 시 모든 디버프가 정화되고 둘의 생명력 비율이 균등해진다.
2. 적군이나 아군의 리오라가 여명의 수호를 사용하면 같은 진영의 일레인이 영면을 사용해 대상을 추격한다.
3. 적군이나 아군의 일레인이 끝없는 밤을 사용하면 같은 진영의 리오라가 여명의 서광을 사용해 대상을 추격한다.
추천 조합은 리오라(리더) - 일레인 - 에이라 - 루카스 - 힐러입니다.
리오라와 일레인은 필수이며, 적의 속도를 깎는 에이라 + 루카스 조합으로 우리 딜러들의 선공을 확실히 하기 위해 채용했습니다.
에이라의 여신의 보살핌은 무조건 리오라에게 주어 스킬 쿨감으로, 혹시 적 리오라가 무적 또는 대치 버프를 받으면 지울 수 있어야 합니다. 적 일레인은 항상 은신이기에 리오라만 때릴 수 있거든요.
적의 버프를 지울 수 있는 트리키나 마테오 등 채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6. 승리를 위하여
여섯 번째 승리를 위하여는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아군이 에너지 포인트를 사용해 스킬을 사용하면 기본 스킬은 에너지 포인트를 회복하고 턴을 종료하며, 이외 스킬은 쿨타임이 없고 턴은 무제한으로 진행된다.
2. 적군의 속도 대폭 증가, 전투 시작 시 에너지 포인트 -2.
3. 적군의 피해 대폭 증가, 전투 시작 시 에너지 포인트 -2.
여섯 번째인 승리를 위하여는 에너지 포인트를 사용하는게 재미있습니다.
첫 번째 스킬은 사용하면 에너지 포인트를 +1, 두 번째 스킬은 -1, 세 번째 스킬은 -2입니다.
문제는 적이 엠블라 2명, 장만 2명으로 중독보다 무서운 부패의 씨앗과 만주사화를 엄청 걸어댑니다.
그래서 추천 조합은 광역 딜러(리더) - 클라라 - 금옥요 - 보조 - 보조입니다.
최대한 적의 턴이 오지 않게 이번에도 에이라 + 루카스 조합을 애용했습니다 ㅋㅋㅋㅋㅋ
부패의 씨앗과 만주사화를 지우기 위한 클라라 + 금옥요 조합도 저로선 필수였어요.
그리곤 탕슈엔 세 번째 스킬 3번(6에너지) 한 번에 때린 후, 평타마저 추가 2명 때리니까 쉽게 클리어 했습니다.
#7. 운명의 룰렛
일곱 번째 운명의 룰렛은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아군이 일정 턴마다 운명의 룰렛을 강제로 돌려 랜덤 진영의 대상에게 뇌격/회복을 부여한다.
2. 아군이 일정 턴마다 운명의 룰렛을 강제로 돌려 랜덤 진영의 대상에게 빙결/수호를 부여한다.
3. 운명의 룰렛은 모든 효과를 부여할 수 있고 뇌격/동결 발동 확률이 증가한다.
이건 추천조합 따위 없습니다!!
진짜 운빨입니다. 룰렛이 상대 편에 뇌격/빙결 주고 우리팀엔 회복/수호를 주기를 기도하세요.
#8. 거울 속 허상
여덟 번째 거울 속 허상은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미러 편성에 도전하면 미러 편성은 아군의 장비를 계승할 수 없다. (이거 무슨 말인지 모르겠음. 아시는 분 댓글 주세요.)
2. 적군이 소량의 기본 AP를 보유하고 있다.
3. 적군이 대량의 기본 AP를 보유하고 있다.
추천 조합은 최씨 할아버지(리더) - 드루(딜러) - 라일라(딜러) - 홀(딜러) - 헬레나(힐러)입니다.
조합이 왜 이러냐고요? 제가 가진 모든 강한 에스퍼로는 대량의 AP를 가진 미러를 절!대! 이길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잔머리 조합이에요. 한 턴을 어떻게든 버텨내야 하죠.
일단 상대가 무조건 먼저 턴을 가지기에 생명력 리더 능력인 최씨 할아버지.
다행히 상대방 딜러는 분산 투자(?) 딜을 합니다. 한 턴은 버틴 뒤, 적 힐러부터 처치하고 하나씩 지워나가면 됩니다.
딜러 조합은 저보다 더 나은 조합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ㅎㅎㅎ
#9. 재앙의 시작
아홉 번째 재앙의 시작은 다음과 같은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1. 일정 턴마다 재앙이 재확산하며, 사망한 적이 부활한다.
2. 재앙이 재확산되는 턴이 소폭 감소한다.
3. 재앙이 재확산되는 턴이 대폭 감소한다.
추천 조합은 딜러(피해 능력 리더) - 힐다 - 딜러 - 딜러 - 힐러입니다.
재앙이 확산되면 사망한 모든 적이 부활합니다. 1단계는 20턴 후, 2단계는 15턴, 3단계는 10턴입니다.
3단계가 특히 굉장히 어려워요. 오필리아는 그렇다쳐도 하이드는 절대 부활하지 못하게 피관리를 잘해아합니다.
하이드의 체력을 실피로 만든 다음 재앙이 재확산 된 후, 10턴안에 오필리아까지 모두 한 번에 처치할 수 있어야합니다.
근데 적이 너무 강하죠.. 그래서 저는 힐다가 필수였습니다. 오필리아 2명을 재운 뒤, 하이드만 먼저 빠르게 조집니다.
부활이 한 번 있기 때문에 부활한 하이드의 체력을 실피 만들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힐량 넉넉한 힐러를 채용해야 하며, 여의치 않으면 힐러 2명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샐리(받는 피해 감소)가 있기에 한 명으로도 충분했습니다.